연결 가능 링크

[인터뷰: 양기대 광명시장] "광명~개성 남북철도 노선 개발…유라시아 대륙철도로"


양기대 광명시장(왼쪽)이 17일 파주 도라산역에서 송영길 의원 등 관계자들에게 남북철도 노선을 설명하고 있다.

한국 경기도 광명시가 최근 경의선 도라산역에서 ‘광명에서 개성, 유라시아 대륙철도 용역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남북철도 연결을 발판으로 유라시아 대륙철도로 진출하겠다는 구상인데요, 이를 추진하고 있는 양기대 광명시장을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문) 경기도 광명시는 최근 경의선 도라산역에서 ‘유라시아 대륙철도 관련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무엇이었습니까?

문) 그러면 이번에 광명시가 발주한 남북 철도노선 관련 용역의 주요 연구과제는 무엇입니까?

문) 서울역과의 Win-Win 전략이 궁금한데요, 서울역도 유라시아 대륙철도 구상이 있는데, 광명역과의 관계는 어떻게 될 것으로 전망하십니까?

문) 시장님은 어떤 계기로 광명과 개성 남북철도 연결, 나아가 유라시아 대륙철도와 연결 구상을 하게 됐습니까?

문) 경기도 광명에서 북한 개성이 철도로 연결되면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되는 겁니까?

문) 그런데 현재의 남북관계로 미뤄 보면 북한과의 협력 문제도 큰 과제일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어떻게 풀어 나가실 계획입니까?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