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푸틴, 우크라이나 접경 일부 병력 철수 명령'


지난달 20일 러시아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연설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자료 사진)

지난달 20일 러시아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연설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자료 사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에게 전화를 걸어 우크라이나 국경 지대에서 러시아 군 일부를 철수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메르켈 독일 총리 대변인은 31일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동부 국경 지대에서 러시아 군 일부를 철수시킬 것을 명령했다며 양국 정상의 통화 내용을 전했습니다.

러시아 국방장관도 31일 1개 차량 보병사단을 해당 지역에서 철수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또 프랑스 언론 역시 우크라이나 국방부 당국자의 말을 인용해 러시아 군이 최근 며칠 새 국경 지대에서 철수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만일 그 같은 내용이 사실이라면 미국 정부는 이를 환영한다면서 러시아 군의 완전한 철수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메르켈 총리와 푸틴 대통령의 이번 통화는 존 케리 미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회담을 가진 뒤 하루만에 이뤄졌습니다.

케리 국무장관은 30일 프랑스 파리에서 라브로프 외무장관을 만나 최근 러시아 군의 활동은 우크라이나를 공포 분위기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