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유럽을 순방 중인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3일 에스토니아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의 미국인 기자 참수와 관련해 위협에 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백악관 건물.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에 350명의 추가 파병을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지난달 19일 수니파 과격세력 '이슬람국가'가 공개한 영상 속의 스티븐 소트로프 기자. 이슬람국가는 2일 소트로프 기자를 참수하는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슬람 수니파 과격단체 '이슬람국가'가 2일 두 번째 미국인 인질의 참수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압둘라 사우디 국왕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 경찰이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에 가담한 용의자 88명을 체포했습니다.
지난 6월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이슬람국가'가 생포한 이라크 정부군 병사들을 향해 총을 겨누고 있다.
수니파 과격단체 ‘이슬람국가’가 이라크 소수계를 대상으로 ‘인종청소’를 자행했다고 국제인권단체 앰네스티가 밝혔습니다.
1일 시리아-이스라엘 국경 지역 골란 고원의 이스라엘령 벧엘산에서 유엔 평화유지군이 경계 근무를 서고 있다.
시리아에서 유엔평화유지군을 억류한 무장단체가 자신들을 유엔 테러 지정에서 해제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1일 이라크 정부군과 쿠르드 자치군이 수니파 반군세력인 '이슬람국가'가 점령하던 술라이만 베크 마을을 탈환한 후 환호하고 있다.
이라크 정부 군과 쿠르드 자치군, 시아파 민병대가 1일 수니파 반군세력인 ‘이슬람국가’(ISIL)를 격퇴시키기 위해 술라이만 베크 마을로 진격했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단체 ‘이슬람국가’(ISIL). (자료사진)
국제사회는 이라크 북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이슬람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로부터 이라크 내 소수계층을 보호해야 한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이라크 군 헬기로 29일 메를리를 빠져나온 주민들.
이라크군이 수니파 반군세력 ‘이슬람국가’(IS)에 의해 포위됐던 북부도시 아메를리를 접수했다고 이라크 정부가 밝혔습니다.
31일 '파즈르 리비아' 민병대 대원이 미 대사관 사옥에 딸린 체육관에 있는 모습
리비아의 이슬람 민병대가 수도 트리폴리에 있는 미국 대사관을 장악했다고 밝혔습니다.
골란고원 쿠네이트라 국경통과소 인근에서 29일 폭탄이 터진 뒤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이스라엘이 골란고원 상공에서 시리아 무인기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평화유지군이 시리아 골란고원의 벤탈산에서 시리아 측을 감시하고 있다.
유엔은 지난 주 골란고원에서 시리아 반군에 의해 생포된 필리핀 평화유지군 병력이 모두 무사하다고 밝혔습니다.
15일 캐서린 애슈턴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대표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유럽연합 외교장관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이 다음달 뉴욕에서 이란 핵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미국 수도 워싱턴 DC인근의 국방부 건물. (자료사진)
미군이 이라크에서 이슬람 수니파 반군인 이슬람국가를 격퇴하기 위해 매일 750만 달러를 투입하고 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이란 핵 협상과 관련하여 15일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미국 정부가 이란의 핵무기와 미사일 개발에 관여한 이란인과 이란 기업 등 25건을 추가 제재 대상에 포함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