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지난달 23일 아프가니스탄 칸다하르 공군기지에 미군 전투키 A-10C가 대기하고 있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이 아프간 북부지역에 기반을 둔 '반중국 무장세력'에 대해 공습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일 전날 강력한 지진이 발생한 타이완 화롄의 건물 붕괴현장에 소방관이 출동했다.
타이완 동부 화롄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해 건물 여러 채가 붕괴되며 적어도 4명이 숨지고 240여 명이 다쳤습니다.
7일 홍콩의 한 병원에서 의료 관계자가 독감 감염을 경고하는 공고문 앞을 지나고 있다.
홍콩 당국은 최근 극심한 독감으로 120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자 8일부터 음력 설 연휴까지 모든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휴교령을 내렸습니다.
7일 타이완 동부 화롄에서 규모 6.4의 강진으로
 건물이 기울었다.
타이완에서 6일 강한 지진이 발생해 최소 2명이 사망했습니다.
6일 일본 도쿄의 증권회사에 주식 시세를 나타내는 전광판이 걸려있다.
미국 증시가 5일 급락한 데 이어 아시아 증시도 일제히 폭락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9월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 양제츠 중국 국무위원(왼쪽)이 렉스 워싱턴의 국무부 청사에서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중국의 양제츠 외교담당 국무위원이 오는 8일 미국을 방문해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과 회담할 예정입니다.
몰디브 정부가 6일 15일간의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후, 경찰이 시위대를 진압하기 출동했다.
관광지로 유명한 인도양 섬나라 몰디브에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되고, 전직 대통령과 대법원장이 체포되는 등 정국 혼란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5일 일본 자위대 '아파치' 공격헬기가 추락한 사가현 간자키의 주택가에서 불길이 솟아오르고 있다.
일본 규슈에서 5일 자위대 소속 '아파치' 공격 헬리콥터가 추락해 1명이 사망했습니다.
데이비드 골드페인(오른쪽) 미 공군참모총장(자료사진)
인도를 방문한 데이비드 골드페인 미 공군참모총장이 인도 자체 개발한 전투기에 탑승해 시범비행했습니다.
일본 타네가시마 우주센터 로켓발사 광경. (자료사진)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가 3일 세계 최소형급 로켓을 발사, 탑재된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켰다고 NHK 등 현지언론이 전했습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지난해 7월 뉴욕 맨해튼 아시아소사이어티에서 열린 패널토론에서 연설하고 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카불 등에서 잇따라 테러가 발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팔레스타인을 맹비난했습니다.
중국이 아프가니스탄 접경 와칸 지역에 군사기지 건설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와칸 지역 주민들이 밀밭에서 일하고 있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과 중국이 아프간 접경 산간 지역에 군사기지를 건설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3일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인근 발루칼리 난민촌의 영양센터 앞에서 로힝야족 난민 여성들이 자녀들에게 줄 구호식품을 얻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미얀마 정부가 이슬람 소수계 로힝야족에 대한 탄압이 이뤄지고 있는 라카인주를 방문하겠다는 유엔 안보리의 요구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오른쪽)과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1일 영빈관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중국을 방문 중인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 간 협력관계 증진 방안과 국제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마숨 스타네크자이 아프가니스탄 국가안보국장.
아프가니스탄 정보기구 수장이 최근 테러사건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파키스탄을 전격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