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military personnel evacuate residents from a hospital where about 3,000 people were trapped by the flood in Zhengzhou…
22일 중국 허난성 정저우시에 발생한 홍수 사태로 병원에 갇힌 환자들를 구조대원들이 옮기고 있다.

중국 중부지역에 기록적인 폭우로 홍수가 발생한 가운데 사망자 수가 33명으로 늘었습니다.

중국중앙방송(CCTV)은 지난 17일부터 정저우시와 허난성에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홍수로 사망자는 30명이 넘었고, 8명이 실종됐습니다. 특히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홍수가 도시의 넓은 지역으로 퍼지면서 산사태가 발생했고 주택 등이 무너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도시 일부 지역에서는 21일까지 1년 치 비가 사흘 만에 쏟아지는 등 평년 전체 강수량을 초과했습니다.

22일에도 많은 비가 내렸고, 일부 도로들은 물에 잠긴 채 방치됐으며 파손된 차들이 거리에 버려져 있었습니다.

농작물 피해가 광범위하고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지 당국은 1억 8천만 달러 이상의 경제적 손실을 예상했습니다.

기상청은 태풍이 중국 동해안에 접근해 상륙할 것이라며 비바람이 더 거세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정저우는 재난을 우려해 항공편 300편의 운항을 결항했습니다.  남부 광둥성도 태풍으로 항공편 1천 편이 취소됐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