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9. 18

곧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한국 서울의 한 공원에 인공 달이 설치됐다.

그린피스의 환경감시선 '아틱선라이즈'호가 빙하가 떠있는 북극해에서 항해하고 있다.

스위스 제네바 유엔 본사에서 열린 유엔인권이사회 개막식에서 벨라루스 야당 대선 후보였던 스베틀라나 디하놉스카야가 베라루스의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의 대선 불복 시위 탄압과 관련된 인권 유린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미국이 유엔안보리 이사국들에게 이란에 대한 제재 복원과 이행을 촉구하는 가운데 미 해군의 핵추진 항공모함 니미츠호와 미사일 순양함 2척, 그리고 구축함 1척이 IS에 대응하는 '내재된 결단 작전(Operation Inherent Resolve)에 참여하는 연합군과 실행할 훈련을 위해 이란의 혁명수비대가 통제하는 지역 근방의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해 페르시아만에 들어섰다. 사진 제공: 미 해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센트럴위스콘신 공항에서 선거유세를 마치고 워싱턴으로 향하는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 TV화면에 펜실베이니아주 무직에서 CNN 주관으로 열린 타운홀 행사에서 연설하는 민주당 대선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모습이 방영되고 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787년 9월 17일 미국 헌법이 제정된 제헌절을 기념하기 위해 워싱턴 국립문서보관소에서 연설하고 있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산부인과병원의 산모와 신생아 병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을 위한 거리두기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그리스 레스보스섬에서 대형 화재로 불탄 모리아 난민캠프를 대체할 카라테페 임시수용소가 마련됐다. 캠프에서 지내던 난민 5천명 중 135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그리스 레스보스섬 모리아 난민캠프 이주민이 새로 마련된 카라테페 임시 수용소로 이동하고 있다.

이스라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3주간의 전국 봉쇄령이 내려진 가운데, 유대교 새해 연휴 '로쉬하샤나'를 맞은 텔아비브 시장 거리가 텅 빈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