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9. 11

9.11 테러 19주년을 맞아 미국 뉴욕 맨해튼에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두 줄기 불빛이 밤하늘을 밝히고 있다.

미국 뉴욕 맨해튼의 9.11 테러 19주년 추모식 참석자들이 희생자 명단을 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펜실베이니아 존스타운에 도착해 생크스빌의 항공 93편 국립기념관에서 열릴 9.11 테러 희생자 추모식 참석에 앞서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에서 묵도하고 있다.

앤드루 쿠오모 미국 뉴욕 주지사와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 그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 전 뉴욕시장 마이클 블룸버그,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부인 캐런 펜스 여사가 맨해튼에서 9.11 테러 희생자 추모 행사에 참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처음으로 이라크 시아파 이슬람 교도들이 쿠파의 사원에서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거리를 유지하고 기도하고 있다.

요르단강 서안 카프르카둠에서 유대인 정착촌 건설에 반대하는 팔레스타인 시위대와 이스라엘 군인들이 충돌했다.

레바논 베이루트 항에서 소방관들이 하루 전 발생한 화재의 남은 불씨를 끄고 있다.

그리스 레스보스섬의 모리아 수용소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거주지를 잃은 이주민이 잠든 아이를 수레에 실어 이동하고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카탈루냐 국경일인 '그 날(La Diada)'를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이름이 적힌 빈 의자가 나열돼있다. '그 날'은 1714년 카탈루냐 왕국이 바르셀로나에서 합스부르크 왕가와 연합군에 항복한 역사를 기억하는 날이다.

태국 방콕에서 40킬로미터 떨어진 나콘파톰의 왓삼프 불교 사원은 거대한 용에 둘러싸인 특이한 모습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