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12. 9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정부의 국방장관으로 지명한 로이드 오스틴 전 중부사령부 사령관을 델라웨어 윌밍턴 퀸즈극장에서 소개하고 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애틀랜타 조지아공과대학에서 '미국 안보를 향한 중국의 도전과 학업의 자유'란 주제로 연설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우르슬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벨기에 브뤼셀의 EU 본부에서 회담했다. 영국과 EU 정상들은 영국의 EU 탈퇴 후 무역협정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르투갈 항공 직원이 '우리는 다시 날 것이다'란 문구가 쓰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마스크를 착용하고 항공사 본부가 있는 리스본에서 항공사의 일력 감축에 항의하는 시위를 했다.

에티오피아 티그라이 지역의 내전을 피해 수단의 난민캠프에서 지내고 있는 난민들이 국경없는의사회 임시 진료소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인도의 하이데라바드 거리에서 한 가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마스크를 쓰고 스쿠터로 이동 중이다. 인도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누적 확진자가 9백만 명을 넘었다.

러시아 모스크바 기차안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마스크를 쓰고 있다. 러시아에서 2만6천 명이 넘는 신규 일일 감염자가 발생했다.

러시아 모스크바 붉은 관장의 리츠칼튼 호텔 루프탑 식당의 종업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보호막 안에서 크리스마스 저녁 식탁을 차리고 있다.

이탈리아 로마의 베네치아 광장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가 세워졌다.

벨기에 브루겔레터의 파이리다이자 동물원에서 어미 오랑우탄 '사리'가 생후 11일 된 아기 오랑우탄 '수마트라'를 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