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12. 2

맷 행콕 영국 보건장관이 런던 다우닝가의 보리스 존슨 총리 관저에 도착했다. 영국 정부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앤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사용을 승인한 후, 행콕 보건장관은 다음 주부터 백신이 공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런던의 옥스퍼드가의 한 가게에서 마스크를 팔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실시된 영국의 2차 봉쇄가 자정에 해제되면서 비필수 업소들이 다시 문을 열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철역이 승객들로 붐비고 있다. 승객들은 마스크를 썼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는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상점 앞에 복권을 사려는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마스크를 쓴 채 줄 서있다.

그리스 아테네의 '문가든(Moongarden)' 크리스마스 장식이 설치됐다. 그리스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닫힌 학교와 업소들의 문을 다시 열기엔 아직 이르다고 밝혔다.

칠레 산티아고의 식료품점 앞에서 노숙자가 매트리스에 누워 자고 있다. 유엔 보고서에 의하면 남미 국가들은 6억명이 넘은 인구가 먹을 식량을 충분히 비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91억명이 영양부족, 4천7백만명이 기아를 겪었다.

인도네시아 이스트 자바 루마장의 세메루 화산이 폭발했다.

한국 서울의 조계사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둔 부모들이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한국에서 49만명의 학생들이 수능시험을 본다.

스페인 마드리드 마요 광장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