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12. 16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새행정부 교통부 장관으로 지명한 피트 부티지지 전 인디애나주 사우스벤드 시장을 델라웨어 윌밍턴 대통령 인수위 본부에서 소개했다.

프랑스 풍자 주간지 샤를리 에브도의 변호사 리차드 말카가 파리 법원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프랑스 법원은 지난 2015년 1월 파리의 샤를리 에브도 편집국과 인근 유대인 지역에서 발생한 총기 테러범 미망인과 자금 지원 남성 등에게 징역 30년형을 선고했다.

벨라루스 야권이 2020년도 사하로프 유럽 인권상(Sakharov Prize)을 수상했다. 스베틀라나 티하놉스카야 야권 지도자가 대표로 벨기에 브뤼셀의 유럽연합 의사당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했다. 벨라루스 야권은 지난 1994년부터 집권 중인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에 맞서 민주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브라질리아 대통령궁에서 전국 백신 캠페인의 마스코트인 '제 코틴아 (작은 방울의 조셉)'과 사진촬영을 했다.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캠페인에서 마네킹의 입에서 나오는 연기를 통해 세균이 확산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덴마크 코펜하겐의 동상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빨간 모자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마스크를 씌웠다.

독일 쾰른의 상점 앞에 한 사람이 앉아있다. 독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적인 봉쇄조치를 실시하고 상점과 학교 등을 닫았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초정통 유대교도가 하누카를 맞아 촛불을 켜고 있다. 하누카는 17일부터 24일까지 성전 봉헌절로 지켜지는 유대인 명절이다.

파키스탄 페샤오르의 동울원에서 사육사가 기린에게 사료를 먹이고 있다.

콜롬비아 중부 도시 시파키라의 관광지인 소금 성당에서 한 남성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