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1. 1. 7

상원의장 자격으로 연방 상하원 합동 회의를 진행한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선거인단 투표 최종 인증을 마치고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공식 선언했다.

팀 스콧 공화당 상원의원이 전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선거인단 투표인증을 위해 상하원 합동회의가 진행되는 의사당을 난입해 훼손한 물건들을 바라보고 있다.

앤디 김 미국 민주당 연방 하원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의사당을 난입해 파손한 물건 잔해들을 치우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자들이 연방 의사당에 난입한 다음 날 워싱턴 주방위군이 의사당 주변을 순찰하고 있다.

미국 대통령 선거인단 투표 인증을 위해 상하원 합동회의가 열리던 워싱턴 연방 의사당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난입했다.

미국 워싱턴 연방 의사당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난입한 사건 뒤 뒤 보안 경비가 강화됐다.

독일 서부 도시 에센의 거리에 있는 대형 화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진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 확정 - 질서있는 정권이양 - 트럼프 패배'란 표제가 방영되고 있다.

프랑스 신문 르몽드 1면에 미국 연방 의사당 난입 사태 관련 기사가 실렸다.

일본 도쿄의 시부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도쿄는 2천 명이 넘는 일일 신규 확진자를 기록했다.

싱가포르 야외 극장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거리를 유지하며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