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코로나 사망자 20만 명 넘어

2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주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을 위한 영업 제한에 항의하는 소매점주들의 시위가 열렸다.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 집계에 따르면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사망자 수는 미 동부 시각으로 오늘(23일) 오전 3시 기준 20만 800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숫자로 브라질이 약 13만 8천 명, 그리고 인도가 약 9만 명으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는 2차 세계대전 이래 한국전쟁과 베트남전쟁, 걸프전쟁, 그리고 아프가니스탄전쟁과 이라크전쟁에서 발생한 미군 사망자 수보다 훨씬 많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는 69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어 인도가 약 560만 명, 그리고 브라질이 약 460만 명 순입니다.

미국 워싱턴대학 보건 전문가들은 올 연말까지 미국 내 사망자가 40만 명에 달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 내 사망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선 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 수는 약 3천 100만 명, 사망자 수는 약 97만 명입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