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대선 시작……푸틴 현 대통령 승리 확실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 대선 투표를 위해 기표소를 나오고 있다.

러시아에서 18일 대통령 선거가 실시되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현 대통령이 승리해 권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18년 째 집권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7명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위협이 될 만한 경쟁자는 없는 상황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50% 이상 득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푸틴 대통령 선거운동본부는 70% 득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1개 시간대가 있는 러시아에서는 극동지방에서 먼저 투표가 시작되고, 가장 서쪽에 위치한 역외 영토 칼리닌그라드주를 끝으로 모든 투표가 끝납니다.

약 1억900만 명의 유권자가 등록된 가운데, 국영 여론조사기관인 브치옴은 71%의 투표율을 전망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였던 야당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 씨는 지난 해 12월 횡령 혐의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으면서 대선 출마 자격을 잃었습니다.

러시아가 2014년 우크라이나에서 병합한 크림반도에서도 첫 대선 투표가 실시되는 가운데, 푸틴 대통령에 우호적인 일부 유럽 정치인들이 선거 참관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과 유럽안보협력기구(OSCE)는 러시아 점령의 합법화로 간주되는 것을 우려해, 크림반도에 선거 감시단을 보내기를 거부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