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U, 부정선거 의혹 루카셴코 대통령 제재 


벨라루스에서 대선 불복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민스크의 독립궁전에서 엘렉산드로 루카셴코 대통령의 취임식이 열렸다. 루카셴코 대통령은 지난 8월 6번째 재선 승리를 선언하고 5년의 새로운 임기를 시작했다.

유럽연합(EU)이 이번주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에 대한 제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언론은 유럽연합이 이번주 루카셴코 대통령을 포함한 두 번째 제재 명단을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는 4일 열리는 회의에서 루카셴코 대통령을 포함한 15명의 관리들 명단이 나올 것이며, 이 계획이 채택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U는 루카셴코 대통령이 자국의 혼란에서 벗어날 방법으로 새로운 선거를 치루지 않음에 따라 더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EU는 10월 초 벨라루스 부정선거에 연루된 고위 관계자 40여명을 제재하고 EU 회원국 내 자산 동결과 입국을 금지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제재에 루카셴코 대통령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벨라루스에서는 부정 투표와 개표 조작을 주장하는 시위가 두 달 넘게 이어지고 있으며, 수도 민스크에서 11월 1일에만 약 300명의 시위대가 구금됐다고 내무부가 밝혔습니다.

벨라루스 언론연합은 구금된 사람들 중 4명의 언론인도 포함됐으며, 이들이 심하게 구타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내무부는 또 2일 보안군이 수천명의 시위대 진압을 위해 고무탄을 사용했다고 확인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