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레바논 초대형 폭발...최소 수십명 사망


4일 레바논 베이루트 항구에서 대형 폭발사고가 발생해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곳을 부상자가 가리키고 있다.

지중해 연안 국가 레바논에서 4일 초대형 폭발 사고가 발생해 최소 25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날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의 항구 지역에서 큰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이 폭발로 항구 주변 상공은 거대한 검은 연기에 뒤덮이고 많은 건물과 차량이 파손됐습니다. 이로 인해 2천500명 이상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응급 구조대가 폭발 잔해를 파헤치면서 더 많은 사망자가 나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레바논 적십자 관계자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수도 베이루트 내 병원 병실이 모자라 외곽으로 이송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폭발이 발생한 지 3시간가량 지났지만 불길은 여전히 남아있으며, 응급차 사이렌 소리가 도시를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레바논 내무장관은 몇 년 전 압수돼 항구에 보관돼 있던 고도의 폭발성 물질이 폭파됐다고 밝혔습니다.그러면서 2014년부터 질산암모늄이 보관되고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미셸 아운 레바논 대통령은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했습니다.

한편 이날 폭파사건은 지난 2005년 라피크 알 하리리 전 총리와 21명의 목숨을 앗아간 시아파 헤즈볼라 소속 용의자 4명에게 유엔 지원 법원이 판결을 내리기 사흘 전 발생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