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블링컨 "탈레반의 민간인 공격은 심각한 문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수부라함 자이산카르 인도 외교장관이 28일 뉴델리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수부라함 자이산카르 인도 외교장관이 28일 뉴델리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아프가니스탄 무장 정파 탈레반의 민간인 공격은 심각한 문제라고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28일 밝혔습니다.

인도를 방문 중인 블링컨 장관은 이날 뉴델리에서 자이샨카르 장관과 가진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탈레반이 무력으로 아프간을 장악하고 국민에게 잔혹 행위를 할 경우 '따돌림 받는 국가'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협상 만이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프간 주둔 미군이 철수하면서 정부군에 대한 공세를 강화한 탈레반은 국경 통제 지점을 장악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현재 탈레반이 아프간 지역 중심지의 절반 이상을 통제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두 장관은 회담에서 아프간 문제와 코로나 백신 공급, 인도 내 인권 문제, 기후 변화 대응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면담한 후 이날 오후 쿠웨이트로 이동했습니다.

한편 블링컨 장관은 현지에서 티베트의 달라이 라마 측 대표단과 회동했습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28일 블링컨 장관이 뉴델리에서 응고두프 동충 티베트 망명정부(CTA) 대표와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Reuters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