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숫자로 보는 세계] 세계 최고의 태양전지 산업국


숫자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재미있는 통계를 통해 곳곳에 숨어있는 정보를 알아보는 숫자로 보는 세계입니다. 오늘은 세계 최고의 태양전지 산업국이 어딘지 통계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태양 전지는 태양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는 장치를 말 합니다. 전 세계는 친환경 에너지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친환경 에너지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태양 전지는 태양이라는 무한한 에너지원을 바탕으로 세계 경제 침체 속에서도 2천 9년 대비 9%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그럼, 세계에서 태양 전지 생산량이 가장 높은 나라가 어딘지 알아볼까요?

세계 최대의 태양 전지 생산국은 중국 입니다. 태양광 에너지 전문 시장 조사 업체인 독일 포톤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2천 9년 전 세계 태양 전지 생산량은 12 기가와트 였는데요, 중국은 4천 6백 메가와트를 생산했습니다. 이것은 전세계 태양 전지 생산량의 40%를 차지하는 양 입니다. 세계 2위의 태양 전지 생산국은 독일로 1850 메가와트를 생산했습니다. 3위는 일본으로 1545메가와트의 태양 전지를 생산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태양 전지 생산국은 중국, 세계 최대의 태양 전지 사업체는 어느 나라의 기업일까요?

2천 9년 세계 최고의 태양 전지 제조사는 미국 기업입니다. 퍼스트 솔라사가 1,100메가와트의 태양 전지를 생산했습니다. 퍼스트 솔라사의 태양 전지 생산 능력은 2천 8년도 보다 120% 증가한 것 입니다. 2위는 중국의 선텍 파워가 차지했습니다. 700메가와트의 태양 전지를 생산했습니다. 3위는 일본의 샤프사로 600메가와트의 태양 전지를 생산했습니다. 세계 10대 태양 전지 업체 가운데 4개 회사가 중국에서 나왔습니다.

한국의 최대 태양 전지 업체는 현대 중공업으로 연간 370메가와트의 태양 전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G전자가 120메가와트의 태양 전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