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플린 전 보좌관 사면…민주당 "사면권 남용"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해 허위진술을 한 혐의로 기소된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전격 사면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25일) 자신의 트위터에 “마이클 플린 장군이 완전히 사면된다는 소식을 발표하게 돼 매우 큰 영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플린과 그의 멋진 가족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당신들이 이제 정말 환상적인 추수감사절을 맞을 것이라는 걸 안다”고 말했습니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플린은 2016년 선거를 무너뜨리기 위한 공모에 가담한 당파적인 정부 관리들의 희생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플린 전 보좌관은 지난 2016년 12월 ‘내정자’ 신분으로 당시 미국주재 러시아대사와 접촉한 사실과 관련해 미 연방수사국 FBI에 허위진술을 한 혐의로 2017년 기소됐습니다.

이후 법무부가 올해 5월 갑자기 기소를 취하했지만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민주당 소속 애덤 쉬프 하원 정보위원장은 플린 전 보좌관의 사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을 위해 거짓말을 한 측근에 보상하기 위해 사명권을 남용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주위에 추가 사면 의사를 밝혔다며, 퇴임 전까지 추가로 사면권을 행사할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