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으로는 처음으로 미얀마를 방문했습니다. 영국의 해리 왕자와 미국 여배우 메건 마클이 약혼을 발표하고 내년 봄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11. 28

1
미얀마 양곤에서 카친족 가톨릭 신자들이 도로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을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2
미국 워싱턴 백악관의 크로스홀에 공식 성탄트리가 세워졌다.

3
영국의 해리 왕자와 약혼녀 메건 마클이 런던 켄싱턴궁 정원에서 사진기자들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영국 왕실은 해리 왕자가 미국의 할리우드 여배우 마클과 내년 봄 결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7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미스 남아공 데미레이 넬피터스가 지난해 우승자인 이리스 미테네어로부터 왕관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5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북한 군인들이 남한 쪽을 쳐다보고 있다.

6
지난 금요일 이집트 시나이 북부의 한 이슬람 사원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IS가 감행한 테러로 수 백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카이로의 기자협회에서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촛불 집회가 열렸다.

7
독일 베를린의 브라이트샤이트 광장에 개장한 성탄 시장에 테러 방지를 위한 바리케이트가 설치되어 있다. 지난해 12월 급진파 이슬람 테러범이 트럭을 몰고 이 시장을 덮쳐 12명이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