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한국 통일부, 통일송 뮤직비디오 공개


한국 통일부가 한국 민족의 염원인 통일을 주제로 한 노래를 담은 동영상을 만들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젊은이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유명 신인가수들을 제작에 참여시키고 노래도 신세대 감각에 맞췄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김환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국 통일부는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는 통일노래가 담긴 동영상을 만들어 인터넷에 공개했습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16일 “통일송 뮤직 비디오를 15일 통일부 홈페이지 등 인터넷에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와 영상제작업체인 CJ헬로비전이 함께 한 이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 음악전문 유선방송의 노래 경연대회 ‘슈퍼스타K2’ 출신 신인가수 5명이 참여합니다. 이들은 이 경연대회에서 무려 1백34만 명의 경쟁자들을 뚫고 마지막 11 명에 들었던 실력파들입니다.

원곡은 하나지만 발라드와 포크, 댄스, 록, R&B 등 5개 장르로 편곡한 노래를 가수들이 나눠 부른 5 편의 비디오들이 차례대로 선을 보이게 됩니다. 이번 뮤직 비디오는 그 첫 번째로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를 둔, 현재 15살의 중학생 앤드류 넬슨 군이 발라드 풍으로 불렀습니다. 그럼 노래를 들어보시죠.

총 2분48초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가족은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며 “지구상 단 한 곳, 우리나라에만 있는 단어 남북 이산가족… 그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는 앤드류 군의 소망으로 끝을 맺습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 식어있는 통일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고 이제 통일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때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댄스 장르로 편곡된 비디오가 다음 주 공개되며 나머지 3편도 늦어도 내년 1월까지 차례로 일반에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