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북정상회담이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밝힌 데 이어, 회담이 매우 큰 성공이 될 것 같다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비쳤습니다. 하와이주 하와이섬에서 킬라우에아 화산 활동이 며칠째 계속되는 가운데,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화산이 수 주 안에 다시 폭발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8. 5.11

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북 정상회담을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싱가포르의 신문 1면에 도널드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사진이 나란히 보인다.

3
터키 이즈미르 인근 에게해에서 실시된 EFES-2018 군사 훈련 중 터키군 헬리콥터가 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4
케냐 나쿠루 인근 솔리오 마을에서 댐이 붕괴해 30여 명이 사망하고 수 백여 채의 집이 무너진 가운데, 어린아이가 침수로 진흙이 된 길을 걸어가고 있다.

5
하와이주 하와이섬에서 킬라우에아 화산이 분화해 연기가 상공에 치솟고 있다.

7
니카라과 수도 마나과에서 정부 탄압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자국 국기를 흔들고 있다.

8
미국과 국경을 접하는 멕시코 리오그란데에서 남자, 여자, 아이들이 불법으로 국경을 넘기 위해 뗏목에 오르고 있다.

11
중국 상하이에서 버려진 수 많은 공공 자전거가 줄 지어 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