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영결식이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가운데,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등 80여개국 정상들과 국제기구 지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만델라 영결식, 세계 정상 참석
1
10일 요한네스버그 인근 소웨토 FNB 경기장에서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영결식이 열린 가운데, 경기장에 모인 추모 인파가 바락 오바마 미 대통령의 추도사에 환호하고 있다.
2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의 영결식이 10일 요하네스버그에서 거행된 가운데,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추도 연설을 하고 있다.
3
10일 요한네스버그 인근 소웨토 FNB 경기장에서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영결식이 거행되는동안, 경기장의 추모 인파가 박수를 치고 있다.
4
10일 요한네스버그 인근 소웨토 FNB 경기장에서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영결식이 열린 가운데, 만델라 대통령의 전 부인인 위니 마디카젤라-만델라가 추모 연설을 듣고 있다.
5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영결식이 열린 소웨토 FNB 경기장에 추모 인파가 몰려든 가운데 만델라 대통령의 초상화가 보인다.
6
남아공 출신 여배우 샤를리즈 테론(오른쪽) 가수 보노가 10일 요한네스버그 인근 소웨토 FNB 경기장에서 열린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영결식에 참석했다.
7
타계한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을 추모하는 인파가 노래와 춤을 추며 영결식 장소인 FNB 경기장에 들어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