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2016. 6. 13 - 오늘의 사진

1
미국 올랜도 동성애자 클럽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한 무지개색 리본과 양초, 꽃들이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미국 대사관 앞에 놓여있다.

2
새벽운동에 나선 사람들이 미국 수도 워싱턴DC에 있는 워싱턴 모뉴먼트 앞을 달리고 있다.올랜도 나이트클럽 총기난사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한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명령에 따라 조기가 게양됐다.

3
이슬람 단식성월 라마단이 진행중인 가운데, 아프가니스탄 신자들이 수도 카불의 와지르 악바르 칸 사원에서 음식을 나누고 있다. 금식 기간 동안에도 해가 떠있지 않은 시간에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4
서울 조계사 관계자가 부처님오신날 기념 연등을 철거하고 있다. 매년 이맘때 한국 전역의 불교 사찰에서는 비슷한 기념물들을 볼 수 있다.

5
뉴욕증권거래소 관계자가 '링크드인' 관련 거래를 지휘하고 있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즈니스 인맥 사이트인 링크드인을 약 262억 달러에 사들인다고 발표했다.

6
미국 올랜도 경찰국이 트위터에 공개한 사진. "'펄스' 총기난사 사건: 총알이 빗발치는 가운데 용의자는 사살됐다. 올랜도 경찰관이 총에 맞았고, 헬멧이 그의 목숨을 구했다"는 설명이 붙었다. 지난 12일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펄스' 나이트클럽에서 펼쳐진 총기난사범 진압작전과 관련된 내용이다.

7
샌호세 SAP센터에서 열린 2016 스탠리컵 결승 6차전에서 샌호세 샤크스를 물리친 피츠버그 펭귄스의 센터 맷 쿨렌이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있다. (사진제공: 게리 A 바스케즈-USA투데이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