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터키 군이 시리아·이라크 지역에서 쿠르드 무장대원 840여 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수퍼 블루 블러드 문'이 36년 만에 관측됐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8. 2. 1

1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뒤로 '수퍼 블루 블러드 문'이 떠 있다. 달이 지구에 가장 근접해 크고 밝게 보이는 수퍼문과 한 달 중 두 번째 보름달인 블루문과 달이 붉은색을 띠는 개기월식이 동시에 관측되었다.

2
예루살렘 도시 위로 '수퍼 블루 블러드 문'이 뜨고 있다. 세 가지 우주현상이 한꺼번에 발생한 것은 36년 만으로 북미, 아시아, 중동, 러시아, 호주 등에서 관측됐다.

3
미국 뉴욕의 스태튼아일랜드유람선 위로 '수퍼 블루 블러드 문'이 떠 있다. 블루클린에서 바라본 모습.

4
인도 뉴델리 동부에서 45km 떨어진 가지바드의 모디나가르에서 한 농부가 사탕수수를 가득 실은 수레 위에 타고 있다.

5
요르단 서안 라말라흐 북동부 마을 머기르에서 팔레스탄인 시위대가 이스라엘 경찰이 발포한 최루가스를 피해 달아나고 있다.

6
로켓 공격이 발생한 터키-시리아 접경 하타이주 레이한리 지역에서 한 남성이 부상자를 안고 걸어가고 있다.

7
정전사태가 발생한 가자 지구 조흐르 엘-디크 지역에서 팔레스타인 소년이 핸드폰을 충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