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인사하기


Hello나 Hi를 써서 안녕하십니까? 하고 인사를 했습니다. Hello나 Hi는 아침이든 저녁이든 언제나 할 수 있는 인사입니다. 안녕하세요?의 다른 표현으로는 아침에만 할 수 있는 Good morning!과 점심에 쓸수있는 Good afternoon! 그리고 저녁에 쓰는 인사로 Good evening!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는 인삿말로 안녕히 주무세요.라는 뜻의 Good night!등이 있습니다. Hello 안녕하세요? Good morning! 좋은아침입니다. 이 두가지 표현이 사용된 대화 한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사용된 How are you?라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근황을 물을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어떻게 지내세요? How are you? 좋습니다. Fine. 우리가 보통 얘기할때, 어떻게 지내냐는 상대방의 물음에 잘 지낸다는 대답을 하고 대화를 중단하진 않습니다. 다시 상대방의 안부도 물어보는 것이 예의겠죠? 그래서,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처럼 How are you?라는 질문에 Fine Thanks. 잘 지내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다시 How are you?라고 물어봅니다. How are you doing? 이라고 해도 같은 뜻입니다. How are you? How are you doing? 그리고, 다른 대화를 이어나가는 거죠.

여기서는 메리가 What are you doing here? 여기서 뭐하냐고 찰스에게 묻습니다. What are you doing here? 그냥 뭐하세요? 라고 묻고싶을때는 여기라는 단어 here을 빼고, What are you doing? 이라고 하면 됩니다. 여기서 현재 동작을 나타내는 ing의 활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동작을 나타내는 단어의 끝에 ing가 붙으면 –을 하고 있는 중이다’라는 뜻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어떤 동작을 나타내는 단어의 끝에 ing를 쿱여 표현하는 경우에 쓸 수 있는 문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들으신 대화에서는 What are you doing?이라고 지금 무엇을 하느냐고 메리가 찰스에게 물었을때, I’m meeting Martin Learner. 마틴 러너를 만나는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누구를 만나는 중이다라고 말하고 싶을땐, 만나다라는 뜻의 단어 meet M-E-E-T meet에 ing를 부쳐, I’m meeting 누구라고 얘기하시면 됩니다. 만약 독서중이다라고 말하고 싶다면, I’m reading a book.이라고 읽는다라는 단어 read R-E-A-D read라는 단어를 써서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들어보시고 따라해 보겠습니다.

Hello, Charles.
Good morning. How are you?
Fine thanks. How are you?
Fine thank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Hello, Charles.
좋은아침입니다. 어떻게 지내세요. 라고 말씀하십시요.

Fine thanks. How are you?
잘 지냅니다. 물어봐줘서 고맙습니다. 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십시요.

Good morning. How are you?

잘 지내고 있어요. 어떻게 지내세요?라고 물어보십시요.

Fine thank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