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언론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 위험성 알고도 축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백악관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테스크포스(TF) 브리핑을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백악관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테스크포스(TF) 브리핑을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위험성을 알면서도 축소해 발언했다고 미 언론이 어제(9일) 보도했습니다.

미 언론들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의 인터뷰 등을 토대로 언론인 밥 우드워드가 곧 펴낼 책 내용을 입수했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월 19일 인터뷰에서 "(미국을) 공황 상태로 만들고 싶지 않아 일부러 축소했다"고 우드워드에게 말했습니다.

언론들은 또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들이 미국에서 코로나가 본격화되기 전인 1월 말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에 대해 상세히 브리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밖에 지난 2월 우드워드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인플루엔자보다 생명에 더 큰 위협이 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기자회견에서 바이러스의 위험이 낮다고 계속 말해 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대선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국민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한편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10일) 오전 현재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636만 명과 19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