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신종 코로나 델타형 변이 전 세계 확산...각국 규제 조치 재시행


28일 인도네시아 베카시에서 급증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를 수용하기 위한 임시 병동이 마련됐다.
28일 인도네시아 베카시에서 급증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를 수용하기 위한 임시 병동이 마련됐다.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델타형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하면서 각국이 다시 제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독일과 호주 등이 포르투갈과 러시아 등 변이 바이러스 우려 지역에서 오는 이들의 입국을 금지하기로 했다고 오늘(28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은 델타형 변이 확산에 따라 다시 금주령을 도입했습니다.

태국은 수도 방콕에 대해 한 달 동안 제한적인 봉쇄 조치를 다시 시행하기로 했고, 말레이시아도 오늘(28일) 완화 예정이었던 전국적인 봉쇄 조치를 한 달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타이완은 방글라데시, 영국, 브라질, 인도,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페루 등 7개 고위험 국가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규제를 발표했습니다.

전체 인구의 55%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치면서 마스크 착용 규제를 없앴던 이스라엘도 다시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델타형 변이는 현재까지 총 92개 나라에서 확인됐으며, 국가별 감염자는 영국 약 6만 70건, 인도 7천 800건, 미국 4천 450건 순입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