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코로나 백신 세계 보급계획 참여"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 시노백 공장에서 생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직원이 육안 검사하고 있다.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 시노백 공장에서 생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직원이 육안 검사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의 공정한 배급을 위한 프로젝트인 '코벡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9일) 성명에서 중국이 세계백신면역연합(GAVI)과 협약을 맺고 코벡스에 정식 가입했다고 밝혔습니다.

화 대변인은 중국이 대량생산 능력을 갖추고 연구개발의 선진단계에서 여러 개 백신으로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중국은 개발도상국들이 적절하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백신에 공평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화 대변인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은 미국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으면서도, 더 많은 능력 있는 나라들의 참여와 지지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현재 4개 백신에 대한 임상시험 최종 단계에 있으며, 올해 약 6억 개 투여 분량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등이 주도하는 이번 코벡스 구상에는 전 세계 71개국이 동참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은 그동안 참여하지 않았었습니다.

한편 미 존스 홉킨스대학은 오늘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가 3천655만여 명이며 이 중 106만여 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