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집트 무르시 "민주주의 이룰 것"


29일 이집트 카이로의 타흐리르 광장에서 취임 연설을 하는 모하메드 무르시 신임 대통령.
29일 이집트 카이로의 타흐리르 광장에서 취임 연설을 하는 모하메드 무르시 신임 대통령.

이집트의 새 대통령에 당선된 모하메드 무르시는 국민들의 성원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자신은 어떠한 정치적 색깔도 고집하지 않고 모든 사람을 대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무르시 대통령 당선자는 오늘(29일) 카이로의 중심인 타흐리르 광장에서 수만명의 지지자들을 향해 연설했습니다. 이들은 현재의 임시 군정을 적극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무르시 대통령 당선자는 이집트 국민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지난해 민주화 봉기 과정에서 피흘린 국민들의 희생이 결국에는 자유라는 나무의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무르시 대통령 당선자는 당선 후 무슬림 형제단에서 탈퇴했습니다. 또 자신은 포용적인 정부를 구성하기 원하며 무슬림과 기독교, 여성 등 종교와 성별을 차별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무르시 당선자는 이날 연설에서 자신을 지지했든 반대했든 모두의 권리를 인정해 주는 진정한 민주주의를 이루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 당선자는 30일 군부가 원했던대로 헌법재판소에서 취임 선서를 할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