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탈레반, 아프간 호텔에 테러...20명 사망


22일 테러가 발생한 카불 인근 호텔 주변에 배치된 아프가니스탄 정부군.
22일 테러가 발생한 카불 인근 호텔 주변에 배치된 아프가니스탄 정부군.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외곽지역의 한 호텔에 습격한 무장 조직원들과 정부군과의 교전 끝에 2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무장 조직 탈레반은 스포즈마이라는 이름의 이 호텔을 거의 12시간 장악하며 무력을 사용했다고 아프간 당국자들은 전했습니다. 무장 요원들 가운데는 로켓 추진 소화탄과 각종 자살 폭탄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망자들 가운데는 3명의 호텔 경비원과 1명의 경찰관도 포함됐습니다.

탈레반 무장 요원들은 또 여성과 어린이 등 몇몇 인질도 사로잡았습니다. 이 호텔에는 당시 250여명의 방문객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건 현장에는 아프간 정부군이 투입돼 40여 명의 인질들을 구출해 냈습니다. 나토 연합군은 헬리콥터를 지원했습니다.

스포즈마이 호텔은 카르가 호수가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아프간에서 주말이 시작되는 목요일밤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대거 몰리는 곳입니다.

탈레반 측은 당시 호텔 안에는 각종 잔치가 벌어졌으며 술에 취하고 각종 퇴폐적인 음란행위가 벌어졌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무장 반군들은 과거에도 이 같은 공격을 벌인 일이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카불 인근 인터컨티넨털 호텔을 습격하고 외국 공관들에 불을 지르기도 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