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백악관 대 중동 경제 정책 4대 기조


백악관은 19일 오바마 대통령의 중동 정책과 관련해,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미국의 경제 정책 4대 기조를 발표했습니다.

첫째, 미국은 중동과 북아프리카 국가들의 경제 정책을 개선하고 부정부패를 차단하는 한편 투명한 정책 변화가 이뤄지도록 유도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를 위해 미국 정부와 대학, 연구소, 민간 기구, 개인, 지방정부들이 기술적인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복안입니다.

둘째는 ‘경제 안정화’ 부문으로, 이집트의 국가 부채를 10억 달러까지 경감시켜 일자리 창출과 기업 지원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이를 위해 국제재정기구와 주변국가들로부터 이집트와 튀니지를 위한 긴급 자금을 지원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어 셋째는 ‘경제 현대화’ 부문으로, 중동과 북아프리카 국가들의 민간 부문 육성을 위해 20억 달러를 지원할 것과 미국 내 이집트와 튀니지 이민자들을 위한 기업 육성 기금을 조성해 민간 부문 투자가 이뤄지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럽 은행들도 참여하는 중동과 북아프리카 국가 재건 개발을 위한 재정 지원 등도 포함돼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역 집중과 투자’ 부문에 있어, 미국과 중동간 교역을 통해 투자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고 유럽 연합과도 협력해 교역을 늘려 나갈 것과 미국과 유럽의 시장을 개방해 무역 협정을 통한 거래 확대 등을 천명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