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부패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전 브라질 대통령이 경찰과 대치 끝에 8일 체포 수감됐습니다. 세계 각국 동방 정교회에서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8. 4. 9

1
마케도니아 수도 스코페 서부에 위치한 세인트 조반 비고르스키 수도원에서 부활절 미사가 봉헌되는 가운데, 정교회 신자들이 예루살렘에서 도착한 '거룩한 불'로 촛불을 밝히고 있다.

2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열린 신할라와 타밀 신년행사 중 시민들이 전통놀이를 즐기고 있다.

3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38회 로테르담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이 에라스무스 다리를 건너고 있다.

4
헝가리 의회 선거가 치러진 베레세기하츠의 투표소에서 전통의상을 입은 여성들이 투표하고 있다.

5
예루살렘 올드시티(구시가지) 성묘교회에서 진행된 '거룩한 불' 행사 중 기독교 순례자들이 촛불을 들고 있다. 성묘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혀 숨진 뒤 묻힌 장소로 알려져 있다.

6
태국에서 전통 옷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수도 북서부 아유타야에서 시민들이 전통 옷을 입고 사진을 찍고 있다.

7
The flags of the U.S. and Australia are projected onto the sails of the Opera House to commemorate the 70th anniversary of the alliance between Australia, New Zealand and the U.S. known as the ANZUS Treaty in Syd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