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Have the Ring of Truth</font></b> - 2005-03-31


Have the Ring of Truth에서Have는 가지고 있다, 지니고 있다를 뜻하는 동사입니다. the Ring의 Ring 은 기본적으로 고리라는 뜻과 동사로는 방울이나, 종 같은 것이 울리다라는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그리고 of Truth의 Truth는 진실을 뜻하죠.

그러니까, Have the Ring of Truth를 단어 그대로 새기면 진실의 소리를 갖고 있다는 말이 되는데요, 이 말은 have the true ring과 같은 뜻입니다. Have the true ring은 고대에 구리나 그 밖의 쇠로 만든 화폐만 통용되던때에 진짜와 위조 화폐를 소리를 들어 가려냈던 것에서 비롯된 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Have the Ring of Truth은 무엇인가 진실을 담고 있다, 진실성이 있어 보인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Some epigrams are funny, others are ironic. They all Have the Ring of Truth or people won’t buy them.

문장을 풀이해 보면, Some epigrams 어떤 경구들은are funny 익살스러운가 하면, others are ironic 어떤 경구들은 풍자적입니다. They all 그런 경구들은 모두, Have the Ring of Truth 진실을 담고 있습니다. or people won’t buy them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그런 경구들을 사지 않을 겁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