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전 세계에서 펼쳐질 상대성 이론 발표 100주년 기념 행사들  - 2005-03-02


100년 전 알버트 아인슈타인 박사는 과학적 사고에 혁명을 일으킬 여러 논문들을 발간했습니다. 많은 물리학자들과 사람들은 아인슈타인의 기적의 해를 축하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국제 순수 응용 물리학 협회는 2005년을 세계 물리학 해로 선언했습니다. 국제 연합은 국제 물리학 해에 대해 경의를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독일의 아인슈타인 생가에서는 관계자들이 올 해를 아인슈타인 기념 해라고 선언했습니다.

1905년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과학적 논제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우주의 특성과 연관이 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수 백년전의 과학적 사고에 반하는 생각들은 제시했습니다.

그는 상대성 이론에서, 시간과 공간이 조건적 특성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그것들은 관찰자의 위치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속도로 움직이는 관찰자들은 다른 공간과 시간을 경험합니다. 아인슈타인은 빛의 속도와 자연의 법칙만이 절대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박사가 1905년에 이 이론을 출판했을 때 당시 나이가 26세에 불과했습니다.

그 해로부터 얼마 후 그의 또 다른 논문들은 원자의 존재를 증명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빛은 과학자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파장이 아닌 마치 분자로 구성된 것처럼 움직인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인슈타인 박사는 후에 이 논문으로 노벨 문학상을 받았습니다.

빛에 관한 그의 생각은 양자 이론 발달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이 이론은 힘과 물질이 원자나 원자의 부분 단계에서 어떻게 반응하는 가를 묘사했습니다. 양자 이론은 오늘날 대부분의 물리 연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념식을 축하하는 행사들은 과학 회의나 박물관 행사들 같은 일반적인 것 뿐만 아니라 특별한 행사들도 있습니다. 도쿄에서는 일본 전통 극장인 노에서 배우들과 무용수들이 아인슈타인에 관한 공연을 보일 예정입니다. 올해는 또한 아인슈타인 사망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는 수년간 지내던 뉴저지의 프린스턴에서 1955년4월 18일에 사망했습니다.

올해 4월 18일 밤에 프린스턴에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불을 모두 끌 예정입니다. 어둠 속에서, 한 불이 하늘을 밝힐 것입니다. 이것이 ‘물리학 계몽 세계’라 불리는 행사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이것의 목표는 전 세계의 끊이지 않는 빛 신호를 창출하는 데 있습니다.

이 빛 신호는 미국을 거쳐 서쪽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태평양 아래 케이블을 통해 동아시아와 오세아니아로 갈 것입니다. 이 빛은 중국을 거쳐 두개의 경로로 나누어 집니다. 북쪽 경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슬로바키아 그리고 체코를 경유합니다. 남쪽 경로는 인도와 파키스탄 , 불가리아 그리고 헝가리를 경유합니다.

이 두 경로는 다시 오스트리아에서 만나 스위스를 거쳐 프랑스로 갑니다. 거기서부터 신호는 대서양 아래 케이블을 거쳐 다시 프린스턴으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이 계획은 신호가 보내 진 후 24시간 만에 정확히 돌아오는데 있습니다.

조직 임원들은 모든 나라에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고 전합니다. 이것의 목표는 충분히 가까운 역을 가짐으로써 각각의 사람이 다른 사람이 전에 봤던 빛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각 지역 법과 빛 오염을 피하는 방안을 가지고 빛의 신호를 보내는데 심사숙고 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