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캐롤로 느껴보는 크리스마스 [음악이 있는 곳에 12/18] - 2004-12-19


연말의 들뜬 분위기는 바로 크리스마스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 이 크리스마스가 이제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크리스마스는 흔히 예수님이 탄생한 날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나 실제로 예수님이 탄생하신 날은 정확하게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12월25일이 예수 성탄 기념일로 지정된 것은 354년, 로마 교회에서 로마 축일표에 기록하면서 부터로, 이후 5세기 초 교회에 의해 정식 선포된 것입니다.

많은 날들 중 12월 25일이 선택된 이유로는, 당시 이교도들의 축제일과 때를 같이하기 때문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교도들은 짧아졌던 태양이 다시 길어지는, 즉 태양이 다시 살아나는 동짓날을 크게 기념해 전통적으로 축제를 벌여왔습니다.

이들이 12월 25일은 '태양의 탄신일'로 정해 기념해오자, 기독교에서는 '세상의 빛'으로 여겨지는 예수님이 탄생하신날을 이 날로 정해 이교도들과 함께 축하하고 복음을 전하자는 뜻에서 12월 25일을 예수님 탄생일로 정했다고 합니다.


---------------------------------------------------
(위의 real audio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Do They Know It's Christmas - Ban Aid It Came Upon a Midnight Clear- Rosane Cash Someday at Christmas - Stevie Wonder Santa Baby - Modonna Here Comes Santa Claus - Gene Autry It's Beginning to Look Like Christmas - Perry Como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