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생활과 건강] 라식 시력 교정 수술 - 한국 오세오 안과 이규훈 원장 - 2004-12-11


시력이 나빠서 두꺼운 안경을 쓰는 분들의 소원 가운데 한가지는 안경을 벗고 맨 눈으로 세상을 또렷하게 볼 수 있게 되는 것일 겁니다. 수영장이나 목욕탕에서 안경을 껴야 하는 불편함 특히, 겨울철에 찬 외부에 있다고 실내로 들어가거나 버스를 탈때, 안경에 뿌연 김이 서려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하는 마음 간절하실 텐데요.

최근 나빠진 시력을 수술로 교정하는 라식 수술이 널리 확산되면서 그런 소원을 이루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생활과 건강 이시간에는 한국 오세오 안과의 이규훈 원장님과 함께 라식 시력 교정 수술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겠습니다.

****************************************

1분 건강 상식

생활과 건강 1분 건강 상식입니다. 오늘은 치아 건강과 음식에 관한 상식 한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무른 음식이 좋을까요? 딱딱한 음식이 좋을까요?

보통 씹기 좋은 부르러운 음식이 치아 건강에 좋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흰죽이나 흰쌀밥 보다는 현미나 잡곡밥 처럼 씹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음식들이 치아 건강에 더 좋다고 해요. 딱딱한 음식을 여러번 씹음으로서 잇몸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 주구요, 특히 우리 잇몸을 받치고 있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딱딱한 음식은 또, 혈액순환도 돕는 역할도 합니다.

주식으로 나무열매나 껍질 같이 섬유질이 많은 딱딱한 먹이를 주로 먹는 야생 원숭이들은 충치나 잇몸 염증을 거의 앓지 않는다고 하는 사실은 이런 점을 잘 증명해 주는 것인데요. 하지만, 딱딱한 음식이 치아에 좋다고 해서 과도하게 치아와 턱을 사용한다면은 턱 관절에도 무리를 줄 수 있니까요, 뭐든지 적당한게 좋겠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