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독감 백신 부족으로 중단된 2천년간 이어온 관행 [음악이 있는 곳에 12/4] - 2004-12-06


찬바람이 불면서 감기에 걸린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감기는 크게 영어로 Ifluenza라고 하는 독감과, Cold라고 하는 일반 감기 , 이렇게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인간에게 치명적인게 바로 독감입니다.

감기 같은 경우엔 특별한 후유증 없이 저절로 나을 수 있지만, 독감의 경우엔 노약자가 감염된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고, 그로인해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올 겨울, 미국에 독감 백신을 공급하던 영국의 한 제약회사가 생산 금지 처분을 받으면서, 독감 백신이 부족해 많은 사람들이 접종을 받지 못하고 있고, 또 그로인한 재밌는 해프닝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독감 주사를 맞기 위해 캐나다로 원정을 갔는데, 이것이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 자리잡기도 했고, 지난 대통령 선거때엔 이 백신 부족 문제가 하나의 쟁점으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성인들에게는 접종이 금지돼 있는 상황에서 뉴욕의 판사들이 비밀리에 백신을 맞아 특혜 접종으로 말썽을 빚었고,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미국내 한 카톨릭 교구에서 독감의 전염을 우려해 2천년간 내려온 카톨릭 교도들의 포옹등 교계의 관행을 중단할 것을 공식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감기를 예방하는 데인, 청결과 충분한 영양섭취, 그리고 휴식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아무쪼록 건강하게 이번 겨울 지나시기 바랍니다.


---------------------------------------------------
(위의 real audio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Winter Wonderland - Annie Lennox Smile - Westlife Morning Train - Sheena Easton Believe - Josh Groban The Christmas Song - Linda Ronstadt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