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Off the Hook</font></b>  - 2004-08-10


Off the Hook의 Hook은 고리, 갈고리, 올가미를 뜻합니다. 그리고 Off는 벗어난, 떨어진 상태를 뜻합니다. 그러니까 Off the Hook는 단어 그대로 새기면 고리에서 떨어진 또는 올가미에서 벗어난 상태를 말하는데요 이 말은 곤경에서 빠져나오는, 의무에서 벗어나는 이라는 뜻이 됩니다.

미국 남자 프로 골프의 타이거 우즈 선수가 슬럼프에 빠진 것에 관한 기사입니다.

The knuckleheads who insist that Tiger Woods is in a slump have so dominated the golf discussion all summer, David Duval and Phil Mickelson have been let completely Off the Hook even in the midst of their stunning free falls.

타이거 우즈 선수가 슬럼프에 빠져 있다고 주장하는 멍청한 친구들이 여름 내내 골프 토론을 압도하고 있는 바람에 데이빗 듀발 선수와 필 미컬슨 선수는 형편없이 추락하는데도, Off the Hook, 곤경에서 완전히 벗어난 셈이 됐습니다.

Idiom은 많은 경우에 단어 하나, 하나의 뜻과는 상관없이 엉뚱한 의미로 사용되지만 Off the Hook는 단어 그 자체의 뜻으로도 의미를 알 수 있는 경우입니다. Hook은 고리, 갈고리 또는 낚시바늘을 뜻하는데 고리, 갈고리, 낚시바늘로부터 Off, 벗어난 Off the Hook은 곤경에서 벗어난 상태임을 알수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