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font color=blue><b>Break Through</b></font> - 2004-07-06


Break Through의 Break는 깨뜨리다, 부수다, 쪼개다라는 뜻이고 Through는 무엇무엇을 통하여, 지나서, 통과하여라는 뜻인데요 이 두 단어을 겹쳐서 Break Through라고 하면 Through 다음에 오는 어떤 사물이나 상황을 타개하다, 극복하다, 돌파하다를 뜻하는 idiom이 됩니다.

이 문장은 미국의 알버트 고어 전부통령이 죠지 부쉬 현대통령을 비판하는 연설에 관한 기사입니다.

Elaine Tamarack, a former Gore aid, said, “I think what he hoped to accomplish was simply to help the Democrats Break Through the noise and make their indictment of Bush in a comprehensive way.”

고어 전부통령의 보좌관이었던 일레인 타마라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고어 전부통령이 민주당원들로 하여금 논쟁을, Break Through,타개토록 하고 부쉬 대통령을 포괄적인 방법으로 성토하도록 도우려고 했을뿐이라고 생각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