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Nitty-Gritty</b></font>  - 2004-06-28


Nitty-Gritty의 Nitty는 기생충인 이 또는 그 알인 서캐를 뜻하는 Nit의 형용사로 이가 많은, 서캐투성이라는 뜻이기도 하고 영국에서는 속어로 바보같은, 어리석은이라는 뜻도 됩니다. 그리고 Gritty는 모래, 자갈을 뜻하는 Grit의 형용사로 모래 투성이, 자갈이 많은, 껄끄러운이라는 뜻과 미국에서는 구어로 견실한, 단호한, 용기있는 이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니까 Nitty-Gritty는 각 단어는 물론이고 두 단어를 합쳐도 도무지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리더스 다이제스트판 옥스포드 사전에 보면 Nitty-Gritty는 Slang, 속어로서 20세기에 사용되기 시작했는데 그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은 것으로 돼 있습니다. 그리고 Nitty-Gritty의 뜻은 핵심, 요점, 본질을 뜻하는 Point와 같은 것으로 돼 있습니다. 북핵사태 해소를 위한 6자회담의 배경 기사내용입니다.

Despite these moves, sharp divisions remain beneath the agreeable unified surfaces, experts say. On Nitty-Gritty details about the nature of the North Korean regime, there is still substantial debate among the allies, and within the US camp.

이같은 움직임들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워 보이는 통일된 표면의 바닥에는 여전히 날카로운 견해차이가 깔려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북한 정권의 성격에 관한, Nitty-Gritty, 본질적인 세부사항에 관해서는 동맹국들 사이에 그리고 미국 자체 진영내에 아직도 상당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