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font color=blue><b>Make A Bid For</b></font> - 2004-05-12


Make A Bid For에서 Make는 기본적으로 만들다라는 뜻이지만 무엇을 하려고 하다라는 뜻으로도 사용되는 동사입니다. 그리고 Bid는 명사로 쓰일 경우 입찰, 시도, 노력, 행동을 뜻합니다.

그러니까 Make A Bid For는 입찰하다를 뜻하지만 문장에 따라서는 For 다음에 오는 무엇을 위해시도하다, 노력하다, 행동을 취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이 문장에서 her는 스리랑카의 쿠마라퉁가 대통령을 가리킵니다.

The Constitution vests tremendous powers in her, but after the election of 2001, she has had virtually no part to play in the government. We all knew in Sri Lanka that sooner or later she would Make A Bid For power.

헌법은 대통령에게 막강한 권한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01년 12월 총선거후에 쿠마라퉁가 대통령은 정부내에서 사실상 아무런 역할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쿠마라퉁가 대통령이 조만간, would Make A Bid For power,권력장악을 위한 행동을 취하리라는 것을 스리랑카에서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