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Ill-Suited</font> - 2004-04-17


Ill-Suited에서 Ill은 주로 병든, 편찮은, 나쁜이라는 뜻으로 사용되지만 불완전하게, 부적당하게라는 뜻의 부사로도 쓰입니다. 그리고 Suited 는 알맞다, 적합하다, 어울리다를 뜻하는 Suit에 ed붙여진 형용사로 적합한, 알맞은, 잘 맞는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부적당하게를 뜻하는Ill 다음에 Suited가 하이픈으로 연결된 Ill-Suited는부적당한, 맞지 않는, 어울리지 않는이라는 뜻의 idiom입니다.

이 문장은 워싱턴 포스트 신문의 연예계 소식난에 실린 영화 소개에 관한 기사입니다.

Ron Howard takes audiences back to the era of the epic Western with ‘The Missing,’ but Ann Hornaday finds his modern tastefulness Ill-Suited to the genre.

론 하워드 감독은 영화 ‘ The Missing’, ‘ 행방불명’에서 관객들을 서사시적인 서부시대로 되돌려 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 평론가 앤 허나데이는 론 하워드 감독의 현대적인 취향이 서부 영화 장르에는,부적당하다고, 어울리지 않는다고 지적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