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Corn-Fed  - 2004-04-10


Corn-Fed 에서 Corn은 미국, 캐나다에서는 옥수수를 가리키는 말이지만 영국에서는 밀, 옥수수 등 곡물을 일컬는 말로 쓰입니다. 그리고 Fed는 먹이를 주다,먹이를 먹다라는 동사의 과거형입니다.

그러니까 Corn-Fed를 단어 그대로 풀이하면 옥수수, 곡물을 먹은, 옥수수 등 곡물을 먹인이라는 말이 되지만 실제론 그런 뜻보다는 미국에선 캔사스주,오하이오주 같은 중서부 농촌지역 출신을 일컫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농촌 출신을 뜻하는 idiom, Corn-Fed가 사용된 문장을 들어 봅니다.

My brother married a Corn-Fed girl from a small town in western Iowa. But you know one thing: she bakes the best apple pies and strawberry shortcake I have ever eaten and you really ought to taste the fresh sweet corn on the cob she feeds us.

나의 동생은 아이오와주 서부의 작은 마을에서 온, Corn-Fed girl, 농촌출신 여자와 결혼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알아 둘 것은 그 여자는 내가 먹어본 것중 가장 맛있는 애플파이와 딸기 쿠키를 구워낸다는 겁니다. 당신은 우리가 먹게 속채로 쪄서주는 옥수수는 정말로 맛이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