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가니스탄 최초의 외국 은행 지점 개업 - 파키스탄 내쇼날 은행 - 2003-10-13


이번주 아프가니스탄에서 민간 금융업이 한 걸음 더 진전을 보이면서 파키스탄 내쇼날 은행(National Bank of Pakistan)은 아프간 수도 카불에 지점을 개설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지도자들은 3 주전 일반 은행의 운영체제를 감독하는 법안을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런던에 본사를 둔 스탠다드 챠터드 은행(Standard Chartered Bank) 과 아가칸 경제 개발 기금(Agha Khan Fund for Economic Development)이 소유주인 제 1 마이크로 융자은행(First Micro Finance Bank)에게도 영업 허가가 내려습니다.

14일 일반에 문을 여는 파키스탄 은행은 새로운 고객들로부터 주로 예금을 받을뿐 그외에는 별다른 사업을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새 지점의 상무는 전화선의 가설이라든가 기타 중요한 시설들이 갖추어 지면 차츰 영업 내용을 다양화할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투자가들이나 외교관, 구호 기관들은 현금을 사용하거나 하왈라(hawala)로 불리는 전통적인 자금 이전 방법을 사용해 왔으나 많은 사람들은 이 방식이 신뢰하기가 어렵고 사기성 목적에 이용당하곤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

홍콩의8월중 소매업 매출고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 상승했습니다. 급성 중증 호흡기 증후군, 사스의 발병 이후 처음 나타난 이같은 증가는 중국 본토인들이 홍콩 관광을 다시 시작하면서 부분적인 요인이 됐습니다.

지난 4월 사스 바이러스에 대한 경고와 여행 제한등으로 홍콩 소매업계는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관광객들이 홍콩을 기피하고 현지 주민들도 쇼핑가를 방문하기 꺼리게 되면서 매상은 15.2%나 감소했었습니다. 홍콩 경제 회복의 조짐을 느낄수 있는 또 하나의 현상으로, 이곳의 최고 부동산 소유주들은 정부의 일부 토지 매각 재개를 환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997년 이후 거의 70%나 폭락한 땅값을 올리기 위한 조치로 지난 1년 동안 홍콩의 토지 매각은 동결됐었습니다. 홍콩 최대의 부동산 개발업자인 스탠리 호 씨는 최고급 지역이 먼저 풀린다면 점차적인 판매 허가 조치가 시장에 해를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호주의 실업률이 6% 이상 오를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여전히 5.8%에 머물렀다고 호주 통계국이 발표했습니다. 호주의 실업률은 거의 14년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올해의 호주 경기 침체는 예상보다 빨리 끝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