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자카르타 폭탄 공격, 테러단체 자마 이슬라미야에 혐의 (관련 영문 기사 첨부) - 2003-08-06


인도네시아 경찰은, 자카르타 소재 매리옷트 호텔에 대한 5일의 차량 폭탄 공격에 사용된 폭발물들이 지난 해의 발리 폭탄 테러에 사용된 것과 유사하다고 밝혔습니다.

에르윈 마파셍 수사 국장은 6일 발리 폭탄 공격에 사용된 성분들인 흑색 화약과 염화 칼슘, 티엔티의 흔적들이 미국인이 운영하는 이 호텔의 사건 현장에서 발견됐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번 공격의 수법 또한 발리 테러와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경찰의 또다른 한 간부는, 공격당한 매리옷트 호텔이, 지난 달 테러 단체, 제마아 이슬라미야의 단원으로 보이는 자들로부터 압수한 문서들에 잠재적인 공격 대상으로 지명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경찰은 중부 자바 섬에 대한 지난 달의 기습 작전에서 또한 폭탄 제조 물질들과 무기들이 대량 숨겨진 은닉처를 적발했습니다.

발리 폭탄 테러의 주동 혐의를 받고 있는 제마아 이슬라미야는 이번 자카르타 폭탄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싱가포르의 스트레이트 타임스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매리옷트 호텔 바로 바깥에서 발생한 5일의 거대한 폭발로 적어도 14명이 사망하고 149명이 부상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 차량 폭탄 공격 사건에 대한 대응으로 6일 보다 엄격한 보안 조치들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