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럽 고급차종 후퇴, 렉서스 최우수 차종으로 부상' - 미국 장기적 자동차 신뢰도 평가 - 2003-07-17


사람들이 차를 구입하는 주요 욕구중 하나는 힘, 즉 마력수와 멋진 스타일입니다. 그러나, 대다수 미국인들에게는 차가 믿을만 한가가 주된 고려사항입니다. 이같은 고려 사항에 대한 새로운 조사 결과를 알아봅니다.

***************

국제 자동차 판매 정보 회사 J. D. 파워사는, 자동차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차량의 장기적 품질의 표준으로 간주하는 2003년도 차량 신뢰도를 조사해 보고서를 내놓았습니다.

이 연구보고서는 3년 이상 실제로 운행한 2000년도 차량과 경트럭의 원 소유자 5만 5천명 이상의 응답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J. D. 파워사의 제품조사 담당 브라이언 월터즈 이사는 전반적인 결론을 이렇게 말합니다.

“특히 유럽의 차종들은 신뢰도에 있어서 실제로 많은 경쟁력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유럽 차종들은 이제, 3년간 사용한 뒤에 가장 많은 문제를 가진 차종 중에 하나이며, 미국제보다 훨씬 더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럽제 차량들이 한때 누렸던 우위는 서서히 사라졌으며 이제 그들은 경쟁력에 있어서 열세에 빠져 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토요다와 혼다가 조사 결과 우수성이 증명됐습니다. 브라이언 월터즈씨는 그외의 다른 우수 차종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렉서스는 극히 우수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인피니티도 꽤 우수했습니다. 그리고 뷰익이 제3위의 차종입니다. 뷰익은 이번 연구에서 최우수 미국 차종이고 최우수 비 호화 차종입니다. 그것은 뷰익이 보통의 토요다나 혼다 차량들보다 낫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뷰익으로서는 그점이 꽤 자랑할만 한 점입니다. 모회사인 제네랄 모터즈사도 이로 인해 일반적으로 긍지를 느낄만 합니다.”

이번 장기 품질 조사에서 크게 후퇴한 차량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독일의 유명한 메르세데스 벤즈일 것입니다. J. D. 피워즈사의 브라이언 월터즈 이사는 과거 호화차종의 선두에 있던 이 차는 연도가 오래일수록 문제점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 멜세데스 벤즈는 처음 품질과 3년간 사용한 뒤의 품질 간에 가장 급속히 성능이 쇠퇴하는 차종입니다. 그러나, 볼보와 랜드 로버 그리고 아우디를 포함한 다른 유럽 호화 차종 또한, 성능이 꽤 급속하게 쇠퇴하는데, 이들은 가장 빨리 성능이 쇠퇴하는 차종들입니다. 이것은 모든 유럽의 호화 차종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입니다.”

그와는 반대로, 새 차일 때는 성능이 좀 떨어지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나아지는 차종도 있습니다.

“스바루가 가장 극적인 차종입니다. 스바루는, 새차일 때는 성능이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2000년도 신차 품질 연구에서, 스바루는 업계 평균을 훨씬 하회했습니다. 그러나, 3년간 운행한 뒤 스바루는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것으로 기록됐습니다. 그것도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주로 업계의 다른 차종들보다 더 천천히 손상이 가기 때문이었습니다.”

월터즈씨는 자동차 업계 전체에 신뢰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인 것은 토요다의 공이라고 말했습니다.

“토요다는 신뢰도의 개선에, 또 이를 최우선 과제로 삼는 데 앞장선 차종이었습니다. 다른 차종, 다른 회사들도 서서히 토요다를 따랐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자동차 업계가 전반적으로 장기적인 신뢰도에 대해 훨씬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J. D. 파워사에 따르면, 미국의 새 차 구매자의 52%는 바로 이 장기적인 신뢰도에 따라 자동차 구매 여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