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본, 불황에도 불구하고 여성악극단 다카라주까 성황리에 공연중 - 2002-12-05


일본의 경제난과 광범위한 지출 자제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팬들이, 유명한 여성 악극단을 관람하러 거액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라고 불리우는 이 악극단은 창단된지 근 90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관중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입니다.

의 톱 스타인 이 사랑을 갈망하며 노래를 부릅니다. 이 노래는, 최근 도꾜에서 공연을 시작한 이라는 이 극단의 악극에 포함돼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도꾜의 번화한 긴자 구역에 자리잡고 있는 이 악극단의2천석 극장은 거의 매일 같이 매진됩니다. 일본 서부지역에 있는 또 하나의 극장도 표가 불티나게 팔립니다.

일본의 경제는 침체의 늪에 빠져 주가가 19년래 최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까라주우까의 수많은 팬들은, 이 악극을 관람하려고 전국에서 몰려들어, 근 90 달라나 하는 입장권을 사고 있습니다.

10대 초반부터 팬이었던 22세의 는 왜 이 악극의 입장권을 사려고 돈을 저축했는가를 설명합니다.

“이 악극단은, 여성들이 꿈에 그리는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움과 다른 모든 것을요. 나는 가무와 노래 그리고 악극을 좋아합니다. 이 악극단은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놀라운 일입니다.”

다까라주까의 악극은, 방대하고 거창한 브로드웨이 뮤지칼과 비슷합니다. 셋트는 정교하고 의상은 천과 장식물 그리고 레이스로 현란합니다.

6개의 앙상불로 구성된 이 악극단은, 일본과 해외에서 전속 교향악단과 함께 공연합니다. 일단의 작가들이 19세기 유럽과 같은 화려한 셋트에서 벌어지는 사랑과 모험의 악극과 소 오페라를 각색하고 창작합니다.

그러나, 다까라주까의 주된 매력은, 남성과 여성을 불문하고 모든 배역들에, 여성이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배우 은 설명합니다.

“남성 배역을 연기할 때, 나는 내 일이 꿈을 파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는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나의 이상적인 남성상을 그리며 그를 연기해 냅니다.”

악극단원들은, 남성 배역을 더 현실감 있게 연기해내는 것이, 그들의 일 가운데 가장 어려운 일의 하나라고 말합니다. 여배우들은, 일련의 시연과 인터뷰를 통해 극심한 경쟁을 거쳐 선발됩니다. 그들은, 2년간 다까라주까의 음악 학교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남자 혹은 여자 배역을 연기하는 법을 훈련받습니다.

남성 배역을 맡도록 선발된 사람들은, 또한, 남성 다운 체 하는 법과 동작을 배웁니다. 그들은, 굵은 남성 목소리로 노래하는 법을 교습받습니다.

다까라주까의 팬들은, 이들 재능있는 양성의 연기자들에 열광합니다. 일부 관객들은, 이들이 이상적인 남성을 연기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여성들이 남성에게서 찾는 것이 “멋”이기 때문에 디까라주우까가 인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성들은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고 꿈에나 존재하는 멋진 남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팬인 아사노 유키는 그에 동의합니다.

“남자들은 여성들이 추구하는 것을 연기해내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남자들은 너무나 거칠고 또 너무나 남성적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거친 것과 남성적인 것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지 아름다운 것만 추구하는데, 바로 그것을 저들이 가진 것입니다.”

그것은 악극을 관람하는 통상적인 이유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까라주우까의 광범위한 인기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 악극단은 1914년 창단된 이래, 수많은 열성 팬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여성이었는데, 이들은 잡지로부터 과자 그리고 악극단의 로고가 달린 열쇠고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샀습니다. 이들은 모든 연령층과 모든 소득층을 포함하 고 있습니다.

전원 여성으로 구성된 악극단은 철도와 백화점으로 거부가 된 가 고안해 낸 것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열차를 타고 악극을 관람하러 올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자 이 악극단을 시작했습니다.

이 악극단은, 여성이 대체로 무대에 서지 않던 20세기 초의 가부장적인 일본에서 급속하게 화제거리가 됐습니다. 다까라주우까가 창단될 무렵, 여성 연기자들은, 사악한 삶을 삶으로써, 평판을 더럽힌 여성이라고 욕을 먹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일본의 전통적인 노오와 가부끼의 모든 배역은 아직 남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전원 여성 출연과 감상적인 악극 그리고 현란한 셋트와 의상으로 구성된 다까라주우까는 이모든 기간 동안 계속 승리자였습니다. 일부 연극 비평가들은, 이 악극이 여러 세대의 일본 여성들을 반복되는 일상생활로부터 잠시 벗어나게 해주었다고 말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