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해리포터 2, 전편에 이어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뷰-음악이 있는곳에 - 2002-11-23


11월 28일 땡스기빙 데이 (Thanksgiving Day)로 불리는 추수 감사절 연휴을 앞두고 미국은 휴일 분위기를 맞고 있습니다.땡스기빙 데이는 매년 11월 4번째 목요일로 하나님께 한해 추수를 감사하는 날로 가족들이 한곳에 모여 칠면조 요리를 비롯한 이날만의 독특한 음식을 즐기면서 가족간의 사랑을 나누는 대표적인 미국의 명절입니다.

미국 팝계 소식으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Cristina Aguilera)가 내놓은 첫번째 앨범 Stripped 를 소개해드립니다. 앨범 발매전에 먼저 발표했었던 싱글 앨범 dirty는 가사 내용과 뮤직 비디오가 너무 선정적이다는 이유로 대중과 음악 비평가로부터 뜨거운 관심못지 않게 혹독한 비판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아길레라의 앨범은 24일자 미국 빌보드 앨범 챠트 4위에 올라있고,싱글앨범 dirty는 지난주 영국 챠트 1위로 데뷰했습니다.

미국 팝계 최고의 여성 랩퍼 미시 미스디미너 엘리오트 (Missy Misdemeanor Elliotte) 도 최근 새앨범 Under Construction을 발표하고 오랜만에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새앨범에 포함된 타이틀곡 Work it은 Peter piper beat 라고 불리는 Run DMC 특유의 강력한 랩이 곡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으며,그밖에도 부드러운 리듬이 돋보이는 Mathod Man과 여성 그룹 TLC와 함께 부른, 사망한 TLC 멤버 리사 로페즈에게 헌정한 노래 Can You Hear Me도 포함돼 있습니다.

어린이 마법사들의 모험과 우정을 그린 영화 해리포터 2, The Chamber of Secret가 지난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면서 데뷰했습니다. 신비로운 출생의 비밀을 갖고 있는 최고의 마법사, 주인공 해리포터는 1편에서의 단짝 친구들 론과 허미오니와 함께 호그워트 마법학교의 상급생으로 등장해 학교에 전해내려오는 전설인, The Chamber of Secret을 파헤치고 학교를 폐교 위기에서 구해냅니다.

이민호 (David Patrician)의 음악천국 시간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록밴드인 윤도현 밴드의 노래들을 이민호씨의 한국에서의 경험담과 함께 전해드립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