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카메룬 - 2002-05-22


카메룬
불굴의 사자들



- 인구 : 1500만명
- FIFA랭킹 : 38위
- 월드컵 예선 전적 : 6승1무1패
- 월드컵 출전 횟수 : 5회
- 역대 월드컵 성적 : 3승 6무 5패
- 역대 월드컵 최고성적 :7위(90)

- 경기 일정
* 6/03 삿뽀로 에콰도르 전
* 6/08 이바라키 크로아티아 전
* 6/13 오이타 멕시코 전

카메룬은 월드컵 공동 개최국인 한국과 일본 그리고 지난 회 월드컵 우승국이였던 프랑스가 월드컵 본선에 자동으로 진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력으로는 첫 번째로 본선 티켓을 확정한 국가입니다.

카메룬 팀은 아프리카 팀으로는 이례적으로5번째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불굴의 사자들”로 불리는 카메룬 팀은 월드컵 본선에서 치른 총 14경기 중 3승 6무 5승의 전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월드컵 최고 성적으로,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와 루마니아, 콜롬비아를 차례로 물리치는 이변을 일으키며 8강전 진출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국제 축구 해설 전문가 데릭 레이씨는 카메룬 팀이 아프리카 대륙의 가장 강력한 팀 중 하나로 성장했다고 분석합니다.

“카메룬 팀은 최근 두 차례에 걸쳐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는데, 올해 초 말리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특색있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저는 카메룬 팀이 이제는 과거에 부족했던 원숙함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룬 팀은 월드컵 3회 우승국인 독일과, 아일랜드, 사우디 아라비아과 함께 E조에 속해 있습니다.

레이씨는 카메룬 팀의 일부 선수들은 유럽 최고의 프로 클럽에서의 경험을 통해 실력을 쌓았다고 설명합니다.

“모범적인 프로선수로 경기 중 판단력을 잃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 아스날 선수와 그와 함께 영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로랑 선수, 그리고 파르마 클럽 시절부터 현재의 선더랜드 클럽에 소속되어 활동하면서 유럽의 강력한 스트라이커로 군림해온 파트릭 음보마 선수들이 카메룬 팀의 주전 선수들 입니다.”

카메룬 팀은 1990년 월드컵에서의 8강 진출과 국가대표 팀이 이룩한 2000년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 우승, 시드니 올림픽 금메달 획득 등의 감동적인 축구 역사를 이번 월드컵에서도 계속 이어 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카메룬은 오는 6월 1일 일본의 니이가타에서 아일랜드를 상대로 월드컵 본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5일 이바라키 에서 대 독일전을 11일 요코하마에서 대 사우디 전을 차례로 치르게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