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사람들은 인터넷에 게재된 내용에 얼마나 주의를 기울일까 - 2002-05-12


[맥 호틀 닷 캄] 이란 인터넷 웹사이트에서는 [맥 호틀 엔터프라이즈]라는 회사에 관한 여러 정보와 생물학적인 위협을 탐지해 내는 장비인 [바이오 해저드] 디텍터라고 불리우는 이 회사의 제품에 관한 모든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 에서는 주머니에 들어갈 만한 작은 크기의 장비로 아주 먼거리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생물학적인 위협까지도 감지 해 낼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최근 있었던 탄저병 감염 위협 사건 이후 이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자사의 주식을 일반에게 공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웹싸이트는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이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추천과 이 회사의 사장인 [톰 맥워틀]과의 인터뷰도 게재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형식을 빌린 주식 공개를 통한 투자 권유 자료 테잎에서 [톰 맥워틀]사장은 탄저균 사태 이후 자사의 생산 라인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주문이 폭주 하고 있다면서 일반 투자가들에게 자사 주식을 공개 하기는 이번이 처음 이라고 밝히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거짓 이며 실제로 [맥 워틀 엔터프라이즈]라는 기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말만을 믿고 웹싸이트에 게재된 대로 이 회사에 투자 하고 싶으면 이곳을 클릭해 보라는 허구에 찬 내용을 접속해 보려는 수 많은 사람들을 제지할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맥 워틀]사의 이 웹싸이트는 위장된 가짜 웹 싸이트입니다.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의 [하베이 피트]위원장은 이 웹싸이트는 사람들이 인터넷에 게재된 내용에 대해 얼마나 주의를 기울이는지를 관찰 하기 위해 미국 정부가 시험적으로 설치한 웹사이트 라고 밝혔습니다.

www.McWhortle.com 이란 웹 싸이트는 기본적으로 사람들로 부터 돈을 사취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실제 웹싸이트로 [증권 감독 위원회는 ] 이 웹사이트를 조사한 후 폐쇄시켰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투자가들에게 3개월 만에 원금을 400% 나 불려 주겠다는 믿지 못할 약속을 하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와 비슷한 제안을 하는 사기 웹싸이트 들이 있으며 이말을 믿고 투자한 사람들은 함정에 빠져 들게 되는 것입니다.

[피트]위원장은 [맥 워틀]웹 싸이트를 보고 [맥 워틀 엔터프라이즈]사에 투자 하려 했던 사람들은 투자에 대한 지침서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살펴 보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원금 회수와 투자 이익을 보장 한다는 말은 믿을수 없는 말 입니다. 회사에 투자하기 전에 그 회사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야 합니다. 만일 평생에 한번 밖에 찾아오지 않는 투자 기회라는 말로 투자를 유혹한다면 여러분은 그 유혹을 물리쳐야만 합니다. 여러분뜰 께서 신뢰가 가지 않는다면 그 회사의 주식은 사지 말아야 합니다.사기꾼들은 옛날부터 사람들로 부터 돈을 사취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으며 우리는 우리가 오래전부터 잘알고 있는 원칙적인 전략을 이용해 이를 물리쳐야 합니다."

[피트]위원장은 자신의 견해를 밝히면서 [맥 워틀]사 웹싸이트의 유혹에 속아 백 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회사 주식에 투자 했었다고 덧붙혔습니다.

XS
SM
MD
LG